
대우루컴즈는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자연을 존중합니다.
㈜대우루컴즈는
고객만족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삼아, 보다 고객지향적인 경영철학을 기본으로 합니다. 적극적인 서비스체계와 고객 신뢰도를 극대화하며, 상호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의 이익을 추구함으로써, 고객에게 무한한 신뢰를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.
행동강령
![]()
고객존중과 고객가치
고객을 위한 이익을 제1원칙으로 삼아 고객의 시각에서, 고객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실질적인 고객가치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.
![]()
고객 개인정보 보호
직무수행 이외에 고객의 어떠한 정보도 사용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.
![]()
인재가치
대우루컴즈의 모든 구성원은 최고의 자산가치이며 창의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고 다양성을 인정함으로, 서로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듭니다.
![]()
공정경쟁
명확한 자료와 근거로 고객 및 협력/경쟁업체와 신뢰관계를 구축하고, 자율경쟁을 통한 기업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.
![]()
사회적 책임
지역사회 발전과 함께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, 지속성장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고자 합니다.
![]()
환경보호
친환경 제품 및 제조환경 개선과 ‘Green & Clean’ 정책을 수립하여 자연과 함께 기술을 포용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.
임직원의 기본 윤리
![]()
기본윤리
임직원은 대우루컴즈 인으로서,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.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대우루컴즈의 명예를 유지 발전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한다.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제반 법령과 규정을 준수함과 동시에 양심에 어긋나지 않도록 행동한다.
![]()
사명완수
임직원은 대우루컴즈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공유하고 대우루컴즈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며, 창의적인 목표와 성실한 자세로 맡은바 책임을 완수한다.
![]()
자기계발
임직원은 국제화 시대에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이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.
![]()
공정한 직무 수행
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관련된 제반 법령과 사규를 준수하여 공정하게 수행하여야 한다. 임직원은 자신 또는 타인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부당한 지시, 알선, 청탁, 특혜부여 등 사회의 지탄을 받을만한 비윤리적 불법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![]()
이해충돌 회피
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대우루컴즈의 이해와 상충되는 행위나 이해관계를 회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. 임직원은 대우루컴즈와 개인 또는 부서간의 이해가 상충될 경우에, 대우루컴즈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.
![]()
부당이득 수수 금지
임직원은 직무와 관련하여 사회통념상 용인되는 범위를 넘어,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향응 등을 직무관련자에게 제공하거나 제공받아서는 안 된다.
![]()
공사 구분
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여야 한다. 임직원은 대우루컴즈의 재산을 사적으로 사용하거나 대우루컴즈의 예산을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여 재산상 손해를 가해서는 안 된다.
![]()
투명한 경비 집행
회사경비(영업경비 포함)를 집행함에 있어 현금화를 위한 대체증빙 등 일체의 부당한 행위를 근절하여 규정에 따라 투명하게 집행한다.
![]()
불공정 행위 금지
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(계약)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, 결의, 합의를 하여 입찰(계약)의 자유 경쟁을 부당하게
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