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home
  • 채용정보
  • 직무소개

직무소개

대우루컴즈의 임직원들은 다양한 직무에서 각자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.

대우루컴즈의 직무소개합니다.

  • 기획
  • 전사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가치를 최대한 창출하기 위한 경영기획, 전략기획 등의 기획업무를 수행하며, 경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회사 전반에 필요한 프로세스 및 제도를 기획하고 총괄 운영합니다.
  • · 중장기 및 연간 사업계획수립, 경영성과관리, 신사업기획, 사업별 투자관리 등

  • 인사 / 조직관리
  • 인사업무, 교육업무 및 조직문화관리 업무를 수행하며, 효율적인 인사제도운영으로 적재적소에 최적의 인원을 배치하고, 교육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우수한 인재의 확보와 육성을 통하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합니다.
  • · 인사기획, 직무분석, 채용관리, 평가와 보상, 교육훈련, 조직문화구축 등

  • 재무 / 회계
  • 자금, 재무관리, 세무, 회계업무를 수행합니다. 기업운영 및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하여 자금계획을 수립하며, 수익개선 및 현금유동성 확보를 목표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각종 재무적 리스크를 관리하여 경영활동이 원활하도록 지원합니다.
  • · 자금계획수립 및 운용, 세무, 회계, 재무분석, 결산관리, 재무리스크 관리 등

  • 구매
  •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재, 상품, 장비 등을 최적의 가격으로 적시에 구매하여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. 구매 전략과 구매품 특성에 부합하는 협력업체 선정 / 계약체결 및 구매품의 품질과 납기관리 등의 업무수행으로 기업의 가치를 이끌어냅니다.
  • · 구매전략 수립 및 운영, 원가분석 및 절감계획 수립, 계약관리 및 납기관리 등

  • 연구기획 / 지원
  • 연구개발의 총괄적 방향제시 및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 선행 기술에 대한 조사기획으로 중장기 개발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, 프로젝트 및 인증 추진을 통합관리하여 미래 성장의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.
  • · 연구개발기획, 중장기 로드맵, 프로젝트 및 인증관리, 연구프로세스관리 등

  • 연구개발
  • 기술 및 제품개발을 통하여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는 직무입니다. 우수한 전문개발인력으로 구성되어 기업 방향에 부합하는 핵심기술 및 제품 라인업을 개발하여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, 미래기술 연구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· 핵심기술 및 제품개발, 위험요소 분석 및 환경테스트, 신뢰성 분석 등

  • 생산 / 품질관리
  •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위하여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바탕으로 생산시스템을 구축, 운영합니다. 설비, 인원, 자재 등을 고려하여 생산프로세스를 관리하고, 공정 내 혁신활동을 도입하여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 관리를 수행합니다.
  • · 품질정책수립 및 운영, 생산계획/실적관리, 공정개선 및 작업현장 관리 등

  • 서비스관리
  • 전국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분석하고 대응하는 B/S(Before Service) 업무 및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총체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.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, CS기획 및 운영으로 고객가치를 극대화합니다.
  • · CS정책수립 및 운영, 고객만족도 관리, 고객센터 운영, 자재관리, 기술교육 등

  • 국내 / 해외영업
  • 회사를 대표하여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 국내/해외 환경 분석에 따른 사업의 방향 및 목표를 설정하고 리스크를 검토하여 기존 거래선 관리 및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여 고객의 가치를 실현합니다.
  • · 대내외 환경분석, 판매전략수립 및 운영, 신규고객발굴, 고객 관리 등

  • 영업기획 / 영업지원
  • 시장현황 분석 및 사업단위 검토를 진행하여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운영 모델을 설정합니다. 영업 측면에서 발생하는 전반적인 사항을 검토하여 영업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관리하고, 보다 효과적인 성과 달성을 위한 지원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· 영업전략수립, 영업실적관리, 거래처 및 채권관리, 전산지원, 계약관리, 영업교육 등

  • 마케팅 / 홍보
  • 회사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합니다. 시장상황 분석을 바탕으로 신상품 기획 및 상품화 전략을 수립하고, 각종 홍보활동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경영성과 창출에 기여합니다.
  • · 마케팅전략 계획수립 및 운영, 시장분석, 상품화 전략수립, 마케팅 효과분석, 홍보기획 및 운영 등

  • 물류관리
  • 부품입고, 재고관리, 제품출고 등 제품 전체의 이동을 책임지고 있습니다. 물량예측으로 재고를 조절하고, 제품보관을 위한 효율적인 창고 운영을 수행하며, 배송계획수립 및 업체 관리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· 물류원가 및 자산관리, 물류품질관리, 물류인프라 구축, 재고관리 등